• Shuffle
    Toggle On
    Toggle Off
  • Alphabetize
    Toggle On
    Toggle Off
  • Front First
    Toggle On
    Toggle Off
  • Both Sides
    Toggle On
    Toggle Off
  • Read
    Toggle On
    Toggle Off
Reading...
Front

Card Range To Study

through

image

Play button

image

Play button

image

Progress

1/453

Click to flip

Use LEFT and RIGHT arrow keys to navigate between flashcards;

Use UP and DOWN arrow keys to flip the card;

H to show hint;

A reads text to speech;

453 Cards in this Set

  • Front
  • Back
가로, (cf.)세로
breadth/width/horizontal line, length/vertical line 뚱뚱한 사람이 가로 무늬 옷을 입으면 더 뚱뚱해 보인다.
줄무늬
stripes (pattern): 세로 줄무늬가 있는 와이셔츠를 입었다.
가죽
Leather: 가죽 옷은 비에 젖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간판
a signboard (of a store) LA 한국 타운에 가면 한국어로 된 간판을 많이 볼 수 있다.
갈아타다
to transfer (transportation) 여기서 한국에 가려면 SF에서 비행기를 갈아 타야 한다.
감시하다
to keep watch on 과속 감시 카메라에 걸려 벌금을 냈다. 저 사람을 잘 감시하세요.
폐쇄 (회로) 화면
a closed (circuit) screen: 폐쇄 화면에 범인의 얼굴이 잡혀서 쉽게 체포할 수 있었다.
설치하다
to install: 경찰청은 속도위반 차량을 감시하기 위해 감시카메라를 고속도로에 설치했다.
감추다
to hide: 화장품 속에 마약을 감추고 입국한 여자 밀수범이 붙잡혔다.
강박감 (=강박관념)
obsession/stress: 한국 축구팀은 다음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는 강박감에 시달리고 있다.
강제로
forcibly 한40대 남성이 술 취한 여자를 강제로 차에 태워 성폭행했다.
강진
strong earthquake: 파키스탄에서 강진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사망했다.
지진
Earthquake: 아이티에서 발생한 대형 지진으로 인해 많은 이재민들이 발생했다.
진앙지
Epicenter: 이번 지진의 진앙지는 부산 앞바다였다.
갖추다
to have/be equipped with
개막식
an opening ceremony 독일은 월드컵 개막식을 오래 전부터 준비했다.
폐막식
A closing ceremony
개발하다
to develop: 세계 최초로 춤추는 로보트를 개발했다.
폐쇄하다
to close/ to be closed: 김포공항은 제3활주로를 폐쇄했다.
개업하다
to open (a business) 5년간 준비 끝에 그는 대형 찜질방을 개업했다.
개통되다
to be opened for traffic: 지하철 3호선이 어제 개통됐다.
객차/화물차
a passenger train/cargo train 부산행 객차의 탈선 사고로 1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거동이 불편하다
to have difficulty moving (human body) 그는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쳐 거동이 불편하다.
거부하다/ 거부감
to refuse/feeling of refusal (rejection): 아직도 타민족에 대해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거주하다/ 거주지
to reside/ one’s place of residence: 태국인인 그는 서울에서 10년간 거주하고 있다.
머무르다 / 머물다
to stay: 그는 캘리포니아에서 10일간 머물렀다.
거짓말 탐지기
a polygraph FBI에 취직하려면 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건널목
a crosswalk 건널목을 건널 때는 좌우를 잘 살핀 후 건너야 한다.
경위를 조사하다
to examine the details 경찰은 이번 살인사건의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수사하다
to investigate: 경찰은 이번 사건의 원인을 수사 중이다.
조사 결과
findings (after investigation): 조사결과 용의자는 무죄인 것으로 드러났다.
검거하다/검거작전
to arrest/arrest operation 경찰은 오늘 살인 용의자를 검거했다.
결과/결과적으로
a result/as a result 학생들은 오늘 시험 결과를 알게 된다.
겸손하다
to be humble 그녀는 항상 겸손하게 말한다.
경고하다/경고문
to warn/warnings 담배갑에 쓰여진 경고문을 읽어 봤습니까?
구속영장을 신청하다
to request an arrest warrant 경찰은 어제밤A교수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험/경력
experience/work experience: 이 직업은 다양한 경력을 가진 사람이 적당하다.
계모
a stepmother: 계모를 살해한 사건이 신문에 보도됐다.
계부
A stepfather
배다른 형제 이복 형제
half brother/sister: 나는 배다른 동생이 둘 있다. 나는 이복 형제가 둘 있다.
남매
brother-sister 6.25때 헤어졌던 남매가 수 십년 만에 상봉하게 되었다.
배우자
a spouse: 배우자와의 성격 차이로 이혼하는 부부가 많다.
식구 / 가족
family members: 이번 추석에는 식구들이 다 모였다.
계절
Season: 한국은 사계절이 뚜렷하다.
계획하다
to plan: 범행을 계획하던 부유층 자녀들이 검거됐다.
고도/높이 (제한)
altitude/height (restriction) 서울시는 새로운 고층 건물의 높이 제한을 발표했다.
고발하다 (신고하다)
to report (to authority): 그녀는 직장동료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발했다.
고생스럽다 /고생하다)
to experience hardship: 그는 실직 이후 고생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고소하다
to sue; to complain to the magistrate of a crime: 흡연자가 흡연으로 폐암에 걸렸다며 담배회사를 고소했다.
고아원
an orphanage: 그녀는 주말마다 고아원에서 아이들을 돌보았다.
기아(飢餓)
1. hunger: 아직도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이 기아로 죽어 가고 있다.
기아 (棄兒)
2. an abandoned child: 경제가 악화되면서 기아들도 늘고 있다.
공개하다
to reveal/make public: 경찰은 아동 성추행자 명단을 언론에 공개했다.
공고하다 (공고문)
to announce (announcement) 구인광고를 게시판에 공고했다.
공공장소/ 공공기관
a public place/ a public institution: 공공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우면 안 된다.
공급하다
to supply: 대도시들은 깨끗한 물을 시민들에게 공급하지 못하고 있다.
공기오염
air pollution: 공기오염으로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공기총
an air rifle 어린이들이 공기총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공무원 (=공직자)
a public servant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 평가제도를 도입해야 한다.
공휴일
Holiday: 공휴일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
과반수
majority; more than half: 대학생의 과반수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되다
to be involved with: 서울대는 이번 사건과 관련된 모든 연구원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리하다
to manage: 그는 10년간 회사의 인사를 관리해 왔다.
관심
concern; interest: 그의 주장은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광우병
mad cow disease: 광우병 때문에 쇠고기 수입이 중단되었다.
괴한
a suspicious/unidentified person: 그녀는 괴한에 의해 납치된 지 나흘만에 풀려났다.
교통정체
traffic jam (congestion): 퇴근 시간에는 교통 정체가 심하다.
교통이 마비되다
traffic to be jammed (tied-up); a road to be paralyzed
구르다
to roll over : 버스가 빙판길에서 미끄러져 계곡 아래로 굴렀다.
구입하다
to purchase: 새로 이사한 집에 들여놓을 가구를 싼 값에 구입했다.
구조하다/ 구조작업
to rescue/ rescue work: 무너진 탄광의 광부를 구하기 위한 구조 작업이 폭설로 지연되고 있다.
구타 (집단 ~)
beating (group beating)
왕따
그 아이는 학교에서 바보같다는 이유로 집단 구타를 받아 왔다.
때리다 / 구타하다
to beat: 경찰이 용의자를 구타하여 문제가 되고 있다.
왕따를 당하다 ; 왕따를 시키다
to be isolated by a group of people; being bullied as a group/ to isolate someone: 키가 다른 아이들에 비해 작다는 이유로 왕따를 당했다.
집단 괴롭힘
ostracizing/harassing by a group: 집단 괴롭힘에 시달리던 초등학생이 자살했다.
집단 구타
group assault: 택시기사를 집단 구타한 청년들이 체포되었다.
귀금속
precious metal: 은행은 귀금속 및 중요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금고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극복하다
to overcome: 그는 실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류대학에 합격했다.
근로자
Laborer: 근로자와 경영자 간의 갈등으로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
근절하다
to eradicate: 국회는 인터넷 사기를 근절하기 위한 법안을 통과했다.
금지하다(되다)
to prohibit (-be prohibited): 교육부는 대학 시험을 볼 때 핸드폰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급강하
rapid drop/decrease: 어젯밤부터 기온이 급강하하기 시작했다.
급증하다
to rise rapidly; to increase rapidly: 허리케인으로 인해 유가가 급증했다.
기강부재
absence of order/discipline: 이번 안전사고는 공무원들의 기강부재가 원인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기계 결함
mechanical defects/ malfunctions 이번 비행기 사고는 기계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기름 유출
oil leak: 기름 유출로 인해 해양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다.
기상 상태
atmospheric condition: 기상 상태가 좋지 않아 구조가 늦어졌다.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technology: 삼성전자는 이번 기술 개발로 LCD 모니터의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피하다
to avoid: 요즘 대졸자들은 힘들고, 더럽고, 위험한3D직업을 기피한다.
긴급 구조 활동
emergency rescue operation 911 요원들은 건물 붕괴 직후 긴급 구조 활동에 들어갔다.
길조
a lucky sign: 한국 사람들은 까치를 길조로 생각한다.
꾸준히
consistently; steadily: 건강을 위해서 평소에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한다.
낙서
graffiti, scribbling: 벽에 낙서를 하면 안 된다.
난동을 부리다
to cause disturbance 도서관에서 난동을 부리던 대학원생이 경찰에 연행되었다.
내륙 지방
inland region: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었다.
넉넉하다
to be ample, sufficient 이곳은 경제적으로 넉넉한 사람들만이 사는 동네이다.
노선
route (bus/subway): 버스 노선이 갑자기 바뀌어 불편했다.
노숙자
the homeless: 그는 실직 후 기차역에서 노숙자 생활을 해왔다.
노출
Exposure: 햇볕에 자주 노출되면 피부암에 걸릴 수 있다.
농약
Pesticide: 무분별한 농약 사용으로 토지의 질이 저하되고 있다.
농장
Farm: 그녀는 아이들과 함께 주말 농장에 참여하여 채소를 기른다.
농협 (=농업협동조합)
Agricultural Cooperative Association농협은 해외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쌀을 공급하고 있다.
뇌물
Bribe: 학부모들로부터 수 천만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고교 교사 5명이 경찰의 조사받고 있다.
누명을 쓰다/벗다
to be falsely accused/to be acquitted
누출(하다/되다)
leak (to leak/to be leaked): 회사의 주요 비밀이 누출되었다.
유출(하다/되다)
태안 앞 바다에 기름이 유출되는 사건이 일어 났습니다.
뉘우치다
to feel remorseful, regret: 그는 범행 10년 만에 잘못을 뉘우치고 자수했다.
후회하다
to regret: 지금의 직장에 만족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만족보다 불만족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하다
to be various; diverse
단속하다
to crackdown 경찰은 농산물에 원산지 표시를 하지 않은 업체를 집중 단속했다.
특별 단속
special crackdown: 경찰은 오늘부터 음주 운전 특별 단속에 들어갔다.
통제하다 (되다)
to control: 지하 차도 보수공사로 인해 차량통행이 통제됐다.
단점
defect, demerit, weakness: 이 제품은 단점이 거의 없는 히트 상품이다.
장점
Strength, merit
당국
(government) authority: 이번 사건은 국방부 당국이 책임을 진다고 했다. 보건 당국은 이번에 발생한 안산시 중등학교 급식 식중독 사건에 대해 역학 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부하다
to ask/request 서울시는 전력수요가 최고로 많은 계절에 절전을 당부했다.
당연지사
a matter of course; a fair thing 취직할 때 대우가 좋은 쪽을 택하는 것은 당연지사다.
대가
Compensation: 할머니가 손자를 돌보는 대가를 자식에게 요구했다.
대기의자
a seat (in the waiting area) 병원 대기의자가 모자라서 환자의 불평이 많다.
대낮 (한낮)
broad daylight: 요즘 대낮에 아파트에 도둑이 많이 든다고 한다.
대마초
Marijuana: 대마초를 피운 연예인들이 방송 출연 정지 처분을 받았다.
대신하다
to replace; to be substituted 에어컨이 고장 나서 선풍기가 이번 여름 냉방를 대신했다.
대책
Measure: 태풍을 대비해 수해 대책을 세웠다.
대피하다
to take shelter from; to evacuate: 화학공장 화재 때문에 인근 주민들이 다 대피했다. (대피명령)
덧붙이다 (첨부하다)
to add (a statement): 청와대 대변인은 대통령이 곧 도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도난 사건
Theft; burglary: 편의점에서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
도움이 되다
to be helpful: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돌변하다
to change suddenly: 우리 집 앞 빈 터가 쓰레기장으로 돌변했다.
숨지다 / 죽다
to die: 범인의 흉기에 급소를 찔린 경찰관이 그 자리에서 숨졌다.
돌아가시다; 죽다; 사망하다; 별세하다; 타계하다; 입적하다 & 영면하다; 승하하다
to pass away: 친구의 아버지가 어제 심장병으로 돌아가셨다.
돕다/도움
to help/ help: 그는 무거운 짐을 옮기고 있는 노인을 도와 드렸다.
동(서)해안
east(west ) coast: 서해안에 짧은 주말을 이용해서 피서 가는 사람이 많아졌다.
동의하다
to agree: 나는 그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동파하다
to rupture from cold temperature: 급격한 기온 강하로 상수도관이 동파했다.
두렵다/두려워하다/ 두려움
to be scared: 어린 아이들은 엄마와 떨어져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등반(=등산)하다
to hike: 친구들과 설악산을 등반했다.
등산객
설악산은 가을 단풍을 즐기려는 등산객들로 주말내내 만원을 이루었습니다.
떠내려가다(떠내려오다)
to float away: 캠핑을 즐기던 한 가족이 집중호우로 불어난 계곡 물에 휩쓸려 떠내려갔다.
a large group of: 겨울이 되면 이 호수에 철새 떼가 많이 온다. 방에 벌떼가 들어와서 소동을 벌였다.
떼죽음
death of a group; a flock; a herd: 백로들의 떼죽음은 농약이 원인이었다고 한다.
뜨다
1. to float; to take off; to rise 갑작스런 안개 때문에 항공기가 뜨지 못했다. 2. to become famous 그 배우는 ‘왕의 남자’로 (스타로) 떴다.
1.(목이)마르다
1.to be dry/thirsty: 한 여름에 운동을 많이 해서 목이 말랐다.
2. (몸이) 마르다
2. 그 사람은 당뇨병으로 인해 몸이 많이 말랐다.
마술사
a magician: 그 소아과 의사는 애기를 울리지 않는 마술사 같은 의사다.
마약/마약사범
drug/a drug criminal: 경찰은 마약이 국내로 들어온 경로를 조사하고 있다.
막히다 ;막다 – 막히다 ßà 뚫다 – 뚫리다
to be blocked: 교통사고로 을지로행 도로가 막혔다.
맞다
1. to be correct 답이 맞았다. 2. to be hit 엄마에게 맞았다.
맡기다
to entrust; leave; put 그녀는 5살 난 딸을 하루종일 놀이방에 맡기고 있다. To deposit: 나는 모든 돈을 은행에 맡기고 있다.
1. 매장 (賣場)
1.sales floor: 매장을 더욱 고급스럽게 꾸몄다.
2. 埋葬
2.to bury: 유괴한 어린이를 살해해 매장 시킨 유괴범이 경찰에 체포되었다.
맨(-손, -발, -주먹)
bare(-hand, -foot, -fist): 겨울철에 맨발로 다니면 감기에 걸리기 쉽다.
목격하다
to witness: 그는 뺑소니 차량의 목격자를 찾고 있다.
목격자
Eye witness
목숨(-걸다, 잃다)
life (to risk one’s life/ to lose one’s life; to die):그의 할아버지는 한국 전쟁에서 목숨을 잃었다.
몰래
secretly; secret/hidden: 몰래 카메라에 의한 사생활 침해가 심각하다고 한다.
무계획
no planning: 정부의 무계획 행정으로 예산 낭비가 많다.
무리하게
by force; excessively: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다치기 쉽다.
무장하다/무장 강도
to arm/ armed robber: 무장 강도 4명이 대낮에 은행을 털었다.
물놀이 사고; 익사 사고
accident that occurs while playing in water: 여름이 다가오면서 물놀이 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물에 빠지다
to fall into water; to drown: 아이가 혼자 호숫가에서 놀다 물에 빠져 숨졌다.
물의를 빚다 (일으키다)
to cause controversy: 부유층의 사치스러운 해외여행이 물의를 빚고 있다.
미끄러지다
to slip: 빙판에 미끄러져 발목을 삐었다.
민방위 훈련
Civil Defense Training: 민방위 훈련 사이렌이 울렸다.
밀매조직
a smuggling syndicate: 마약 밀매 조직이 오늘 검거되었다.
밀수(-범, -품)
Smuggling (smuggler, smuggled goods): 양주 밀수범이 검거됐다.
반대 (-방향, -의견)
disagreeing/ opposing (opposite direction, opposing opinion) 학생들은 학교의 등록금 인상안에 반대하는 시위를 했다.
반응
reaction; response: 새로 방영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이 뜨겁다.
발급하다 (여권/면허증을 )
to issue (a passport/ a license): 서류 심사후 여권을 발급했다.
밤을 새우다
to stay up all night: 내일이 학기말 시험이라 밤을 새웠다.
방뇨
Urination: 노상 방뇨를 하면 벌금을 많이 내야 한다.
방안
a plan; an idea: 범죄율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
방영하다
to televise: 올림픽의 모든 종목이 생방송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방지하다
to prevent: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방화(-범, -사건)
to set on fire (an arsonist, an arson case):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고의로 자기 집에 불을 지른 방화사건이 어제 있었다.
불을 지르다 (방화하다; 방화범)
to set on fire (arson):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자신이 살고 있던 단칸방에 불을 지른 50대 남자가 경찰에 구속되었다.
화재가 나다
fire to break out: 캠핑을 즐기던 사람들의 부주의로 화재가 났다.
진화 작업
fire extinguishing work: 강원도 산불 진화작업에 군병력이 투입되었다.
질식하다
to suffocate: 화재 현장에서2명이 질식해 숨졌다.
배달하다
to deliver: 그녀는 용돈을 벌기 위해 매일 아침 우유를 배달한다.
배상하다/보상하다(-금)
to compensate (compensation money): 정부는 오늘 부당하게 감옥살이를 한 사람 10명에게 보상금을 지급했다.
손해 배상
compensation for damage: 법원은 피고인에게 손해배상을 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배회하다
to hover; to roam around; wander: 공항의 화재로 인해 비행기들이 착륙하지 못하고 상공을 배회하고 있다 (맴돌고 있다).
벌금(-형)
a fine (punishment by a fine): 법을 잘 지켜 벌금을 물지 않도록 하자.
법을 준수하다
to abide by the law: 선진국일수록 시민들이 법을 잘 준수한다.
변조(-수표), 위조
counterfeit (check): 요즘은 수표 변조 기술이 뛰어나다. 위조 지폐
보조(생명 보조 장치, 국가 보조)
assistance (life assisting device, government subsidy):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도 정부 보조로 공부할 수 있다.
보험 사기
insurance fraud: 고의로 사고를 낸 보험사기범 일당이 검거됐다.
부검
Autopsy: 사망자 가족들이 경찰에 부검신청을 냈다.
부적절하다
to be inappropriate: 여비서와의 부적절한 관계 때문에 사장이 사직했다.
부정(-부패, -행위)
Corruption (corruption, corrupted behavior): 부정부패가 없는 사회에서 살고 싶다.
부족하다
to lack: 이 기사는 한국어 실력이 부족해서 이해하기 힘들다.
부주의
Carelessness: 자동차 사고는 운전 부주의가 원인일 때가 많다.
분석하다
to analyze: 김치의 맛과 성분에 대한 많은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다.
분실물; 분실물 센터 (Lost and Found) 잃어 버린 물건이 있으면, 분실물 센터에 가 보세요.
lost items: 지하철 공사에 의하면 승객들의 값비싼 분실물들이 많다고 한다.
분위기
Atmosphere: 밝은 분위기 속에서 생활하면 성격도 좋아진다.
불구속 입건
booking without detention: 죄가 가벼운 사건은 불구속 입건하여 조사한다.
불법(-행위, -매매, -체류자)
illegal (action, buying-selling, people who stay beyond the legal period): 모든 불법 행위에는 적절한 처벌이 따른다.
불볕 더위
sweltering heat: 불볕 더위를 피해 사람들이 피서지에 몰리고 있다.
불안감
feeling of anxiety/fear: 경찰은 시민들의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방범 순찰을 강화했다.
불우 이웃
neighbors in need; less fortunate people (in neighbor/society): 연말에는 불우이웃 돕기 행사가 많다.
불편을 겪다
to experience inconvenience:눈이 오는 날에는 출근하는 사람들이 많은 불편을 겪는다.
불평하다
to complain: 될 수 있으면 불평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붐비다
to be crowded: 전국의 산과 계곡은 피서객으로 붐비고 있다.
붕괴되다(=무너지다)
to collapse: 지난 밤 비로 산사태가 나서 터널이 붕괴되었다.
비닐 봉지
a plastic bag: 대형 할인 매장에서는 쓴 비닐봉지를 갖고 가면 환불해 준다.
비리(선거-, 병무-)
corruption (election-, military -): 사회 지도층 자제들의 병무비리가 집중적으로 보도되었다.
비상(-탈출장치, -착륙)
emergency (exit device, landing): 우리는 항상 비상 사태에 대비해야 한다.
빌리다
to borrow: 갑자기 비가 내려 친구에게 우산을 빌려 썼다.
빙판길
icy road: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빙판길을 조심해야 한다.
빚을 갚다
to pay back debt: 아무리 작은 빚이라 해도 갚아야 한다.
빼앗다
to take away with force: 남의 지갑을 빼앗아 달아난 날치기 일당이 검거됐다.
뺑소니
a hit-and-run: 인기 연예인이 뺑소니 사고를 내고 달아난 사건이 발생했다.
사복 착용
wearing civilian clothes: 군인들도 근무시간이 아닐 때는 사복 착용이 허용된다.
사체(=시체)
a dead body: 폭력배들이 암매장한 시체를 경찰이 어제 발견했다.
사치품
luxury goods: 사치품 구입으로 카드 빚이 많아지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다.
산보하다(=산책하다)
to take a walk: 아침 일찍 무렵 숲 속을 산책했다.
살신성인 (殺身成仁)
sacrificing oneself to save others’ lives: 불 속에서 어린 아이를 구한 후 사망한 청년의 살신성인 뉴스가 보도되었다.
살해하다/살해범
to murder (a murderer): 아이와 함께 자살하는 것은 사람을 살해하는 것과 같다.
상관이 있다
to be related to: 가정 환경은 아이들 성격하고 많은 상관이 있다.
상수도관/수도관
a water supply pipe: 계속된 추위에 수도관이 얼어 터졌다.
상습(사)범
a habitual criminal: 계속해서 법을 어기는 상습범은 중형을 받아야 한다.
상태
Condition: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니까 건강 상태가 좋아졌다.
상하다; 음식이 상하다; 마음이 상하다; 몸이 상하다
to go bad (food): 상한 생선을 먹고 식중독에 걸렸다.
생명에 지장이 있다/없다
to have (no) effect on life; (not) fatal: 자동차 사고로 많이 다쳤지만 다행이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
생사가 확인되지 않았다
life /death unconfirmed: 태풍으로 고기잡이 배들이 침몰했는데 어부들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생존하다/생존자
to survive/survivor: 비행기가 산에 떨어져 생존자가 거의 없다.
서구화
Westernization: 한국도 이제는 많이 서구화 되어가고 있다.
선선하다; 선선하다 à스산하다 à쌀쌀하다 à 춥다
to be cool: 가을이 되면 날씨가 선선해지고 감기 드는 사람이 많아진다.
선택하다 (뽑다, 고르다)
to select: 그녀는 거실의 카펫 색깔로 옅은 갈색을 선택했다.
설상가상 雪上加霜
to make matters worse: 비가 많이 온데다 설상가상으로 강한 바람이 불어 피해가 더 컸다.
성공하다
to succeed: 돈을 많이 버는 것 만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성추행(성폭행)
sexual harassment (sexual violence):요즘 데이트 중 성폭행이 늘고 있다고 한다.
성희롱
sexual harassment (verbal): 직장 내 성희롱을 신고하지 않는 여성들이 많다.
세무조사
tax audit: 어느 대기업이 탈세 혐의로 세무조사를 받았다.
소동
Disturbance: 벌떼 때문에 기숙사 전체가 소동을 벌였다.
소매치기
a pick-pocket: 이 도시는 소매치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소문/입소문
rumor / word of mouth: 이 가게는 싸다는 입소문으로 손님들이 늘 많다.
소방관
a fire fighter: 9-11 사태 수습을 위해 많은 소방관들이 동원되었다.
소송을 제기하다
to sue: 대기업 본사 건물 앞에서 미끄러져 넘어진 노인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소음공해
noise pollution: 공공장소에서의 휴대폰 사용은 소음공해이다.
소탕
sweeping; mopping up: 경찰은 올 여름 소매치기 소탕 작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소화 (-기)
Extinguishing fire (a fire extinguisher): 소화기로 부엌에 난 불을 껐다.
소화전
a fire hydrant: 소화전 앞에 주차를 하면 안 된다.
속이다
to deceive; to swindle(사기치다; 사취하다): 동네 노인들을 속여 200여만원을 가로챈 30 대 남자가 구속됐다.
손상을 입다
to be damaged: 태풍으로 인해 자동차 10 대가 손상을 입었다.
손짓 ; 발짓; 몸짓; 눈짓; 배냇짓
a hand gesture: 손짓으로 오라고 하면 기분 나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수류탄
Grenade: 농촌에서 수류탄이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수명
Lifespan; life expectancy: 채식을 하면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수법
a method; a trick (usually in negative way) 그는 옳지 않은 수법이라도 돈만 벌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수송기
a transport plane: 수송기를 이용해 수해지역 이재민들을 대피시켰다.
수용하다 (=받아들이다)
to accept: 어려운 요구였지만 그는 결국 수용했다.
수임
acceptance of appointment: 변호사 수임 비리 사건을 조사중인 검찰이 갑자기 조사를 중단했다.
수재민
flood suffers: 수재민들을 돕기 위해 호텔 객실을 3달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고 한다.
스스로
spontaneously; by oneself: 그는 스스로 회사에 사표를 내고 시골에서 산다. 요즘에는 공부를 스스로 할 줄 아는 아이들이 적다.
습도
Humidity: 8월은 습도가 너무 높아 매우 불쾌하다.
승소하다 ßà 패소하다
to win a law suit: 2년간의 재판에서 결국 승소했다.
시설
Facilities: 장애인들을 위한 편의 시설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다.
시위를 벌이다 (데모하다)
to protest (to demonstrate): 대학생들이 등록금 인상에 대해 항의 시위를 벌였다.
신변안전
one’s personal safety: 정부는 제 삼국에 있는 탈북자들의 신변 안전을 위해 이름을 공개하지 않겠다고 했다.
신원확인
identity check; identity confirmation: 이 기지는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야 출입할 수 있다.
실망하다
to be disappointed: 열심히 공부했지만 시험결과가 안좋아 실망했다.
실수
Mistake: 실수로 남의 계좌에 100만원 입금시켰다.
실종되다
to be missing: 이번 홍수로 인해 10명이 실종되었다.
심각하다
to be serious: 환경오염이 심각한 수준에 도달했다고 한다.
심야 영업
late-night operation (of business): 주택가에 있는 노래방의 심야 영업이 요즘 문제가 되고 있다.
쓰러지다; 졸도하다; 정신을 잃다
to collapse: 그는 운동을 과도하게 하다 쓰러졌다.
아랑곳하지 않다; 신경을 안 쓰다
not to care; to be heedless of: 그는 내 비판에 아랑곳하지 않았다.
아쉽다
to feel bad by the lack of; to want for: 헤어지기 전에 작별인사를 못해 아쉽다.
악화되다
to worsen: 경제가 나빠지면서 실업률도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
안전불감증
insensitivity to safety: 사회에 만연되어 있는 안전불감증을 없애는 것이 큰 과제이다.
안전수칙
safety rules: 이번 사고는 운전자들이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일어났다고 한다.
안전조치
safety measures: 큰 화재사고 이후에 그 회사는 안전조치를 강화했다.
안정적
Stable: 작년 하반기는 물가가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암매장; 암 (暗): 어두울 암 (예) 암흑, 암달라 시장, 암암리에(secretly; unknown to others)
burying secretly: 범인들은 살해한 시체를 인근 야산에 암매장했다.
앞당기다
to advance: 출발 일자를 9일에서 7일로 앞당겼다.
뒤로 미루다
To push back
야간; 주간 (daytime) 조간 (morning time)
Night: 퇴근 후 야간 수업을 듣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연결하다
to connect: 인터넷에 연결해 뉴스를 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연기하다
1. to act: 그 영화는 특히 아역배우들이 연기를 잘 했다. 2. to postpone: 갑작스러운 폭우로 이번 경기가 연기되었다.
연락이 끊기다
to be disconnected; to lose contact (with another person): 옛날 친구와 10년간 편지를 하고 지냈는데 최근에 연락이 끊겼다.
연장 (-근무, -운행)
extension (working overtime, prolonged operation of transportation): 갑자기 늘어난 주문으로 인해 회사는 직원들에게 연장 근무를 지시했다.
연착하다
to be delayed in arrival: 비행기가 폭설로 인해 2시간 연착했다.
영아/ 유아
an infant/ a toddler: 후진국에서는 영아 사망률이 높다.
예년
previous years: 올 겨울은 예년에 비해 따뜻할 것이라고 한다.
요구하다
to demand: 항공편이 취소된 후 승객들이 환불을 요구했다.
요청하다
to request: 등산 중 길을 잃은 등산객 2명이 경찰에 구조를 요청했다.
용의자
a suspect: 용의자는 키 180cm에 체중 85kg의 20대 남성이라고 한다.
혐의자
suspicion (a suspect): 박모씨는 DNA 검사 결과 살인 혐의에서 벗어났다.
운영하다
to run; to operate: 동작구청은 무료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운전면허 취소
cancellaion of a driver’s license: 두 차례 연속 음주운전으로 인해 운전면허가 취소됐다.
운행이 중단되다
operation to be stopped: 갑자기 내린 폭설로 인해 모든 항공기 운행이 중단됐다.
원조 교제
dating with a minor (giving money in return): 여중생과 원조교제를 해왔던 30대 남성이 구속되었다.
원조하다
to aid: 남한은 북한에 식량을 원조하기로 했다.
위반하다
to violate: 속도를 위반해서 티겟을 받았다.
위장하다
to disguise: 어선으로 위장한 북한 경비정이 경계선을 침투했다.
위치
Location: 사업이 성공하는 데는 위치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위협하다
to threaten: 저출산 현상이 한국 경제를 위협하고 있다.
유(가)족
surviving family: 유족들은 고인의 시신을 화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괴
kidnapping a child: 영화에 나오는 유괴사건을 모방한 범죄가 늘고 있다고 한다.
납치하다
Abduct: 일본 정부는 북한에 납치된 일본인들 문제에 대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Hijack: 비행기 납치
유부녀
a married women: 유부녀만 골라서 성폭행한 50대 남자가 검거됐다.
유부남
Married man
주부
a housewife: 한국 주부들은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다.
유비무환(有備無患)
prevention is better than cure: 유비무환의 자세로 재해에 대한 사전준비를 해야한다.
유실(물) / 분실물
lost (items): 잃어버린 가방을 지하철 유실물 센터에서 찾았다.
유예 (집행 -)
Postponement; delay; grace period; suspension: 황씨는 징역 1년에 집행 유예 6개월을 선고 받았다.
유인하다
to entice; to induce; to attract: 경찰은 동물원에서 달아난 호랑이를 유인해 생포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유일한(유일무이)
the only: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가 사라져서 수사가 어렵게 됐다.
유전자
DNA: 경찰은 유전자 검사를 통해 범인을 검거했다.
유지하다
to maintain: 체중을 유지하지 못해 결국 경기에서 졌다.
유해
Harmfulness: 몇몇 공장이 유해 물질을 강으로 배출하여 당국으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유흥업소
entertainment business sites (e.g. bars, karaoke clubs): 서울의 한 유흥업소가 미성년자에게 술을 팔아 벌금 천만원을 냈다.
육안
an naked eye: 중국의 만리장성은 우주에서 육안으로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음란물
pornographic materials: 그는 음란물 제작, 배포 혐의로 구속되었다.
음성
human voice: 어머니는 오랜 만에 해외에 있는 아들의 음성을 들었다.
음주(-운전)
drinking alcohol (DWI): 음주 운전을 두 번 하면 면허가 취소된다.
의견
Opinion: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민주주의다.
의논하다
to discuss: 대통령은 경제협력을 위해 미국 대통령과 의논했다.
의무(화)
(making) mandatory: 정부는 올해부터 장애인 우선고용을 의무화한다고 발표했다.
의문이 제기되다
a question to be posed; doubt to be thrown: 황우석 교수의 논문에 의문이 제기됐다.
의식을 잃다
to lose consciousness: 소년은 머리를 심하게 부딪혀 의식을 잃었다.
의심하다
to be suspicious: 이번 시험 부정 사건에 10명의 학생을 의심하고 있다.
이륙하다(= 비행기가 뜨다)
to take off: 비가 많이 왔지만 비행기는 정시에 이륙했다.
이탈하다
to break away; to leave a group: 여행단에서 이탈해서 따로 다니지 마세요.
익사(-사고)
death from drowning (- accident): 어린이 두 명이 강가에서 물놀이를 하다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익숙하다
to get used to: 운전 면허 취득 후 1년 정도 지나니까 운전에 익숙해졌다.
인상착의
physical features and clothes (of a criminal suspect): 범인과 인상착의가 비슷한 용의자를 체포했다.
인식
Recognition: 현금 인출기에 얼굴 인식 장치를 설치하는 은행이 늘어나고 있다.
인정하다
to admit; to acknowledge: 그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인질극
hostage situation: 12시간 동안 인질극을 벌이던 은행 강도가 자수했다.
일거리
a piece of work; a job: 정년 퇴직 후 일거리를 찾는 노인들이 많다.
일부분
a part: 엔진은 자동차의 일부분이다.
일부 지역
certain area: 서울시는 일부 지역에 차량의 통행 제한을 실시했다.
일석이조 (一石二鳥)
Killing two birds with one stone 공부를 하면서 돈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진 장학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
일치하다
to match: 현장에서 채취된 지문이 용의자의 지문과 일치했다.
임하다
to take a mission upon oneself; to meet; to face: 이번 협상에 임하기 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자.
입국; 출국
entering a country: 미국에 입국할 때는 엄격한 심사를 받아야 한다.
입장을 밝히다
to state one’s position: 정부는 북한의 핵무기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자동 응답기
an answering machine: 남편이 퇴근 때 손님을 데리고 온다는 메시지를 자동 응답기에 남겼다.
자백하다; 음성 메시지, 문자 메시지; 고백하다
to confess (wrongdoings): 체포 후 범인은 범행을 곧 자백했다.
자세히(상세히)
in detail: 이번 연구 결과를 자세히 보고했다.
자신
Self: 자신을 100%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잔돈
Change: 10,000원짜리 지폐로 과자를 산 후 잔돈을 받는 것을 잊었다.
잔인하다
to be cruel: 잔인하게 사람을 죽인 범인은 결국 사형을 선고 받았다.
장기매매
organ sales: 장기매매가 불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장기수 (포로)
a long term prisoner (POW): 북한에는 장기수 국군 포로가 수백 명 있다.
재산 피해
damage of property: 이번 태풍으로 30여억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재판장
a presiding judge: 재판장이 1시간 휴정을 발표했다.
적설(량)
snowfall (-amount): 설악산이 올해 250cm의 적설량을 기록했다.
적용하다
to apply (a method/policy): 은행은 신용불량자에게 높은 이자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전과자
an ex-convict: 보통 전과자들은 사회에 다시 적응을 하지 못하고 재범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전달하다
to deliver: 남한 특사가 북측에게 대통령의 편지를 전달했다.
전담반 (청소년-, 마약-)
a squad of exclusive responsibility (adolescent -, drug -); SWAT team: 마약 전담반을 공항에 배치시켰다.
전망되다(-하다)
to be forecasted (to forecast): 다음 주부터는 날씨가 다소 쌀쌀해 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전면 해제
cancelling entirely: 태풍이 한반도를 지나감에 따라 정부는 태풍주의보를 전면 해제했다.
전문가
an expert: 요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파티 음식을 준비했다.
전복되다(=뒤집히다)
to be overturned: 이번 사고로 학교 버스가 전복돼 학생 2명이 크게 다쳤다.
전용
exclusive use: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에 불법주차를 하면 벌금을 내야 한다.
전용기
a plane for one’s exclusive use 한국은 아직 미국처럼 대통령 전용기가 없다.
전화위복 轉禍爲福
“A misfortune turns into a blessing” 태국은 IMF 외환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지금은 동남아 최고의 경제성장률을 자랑한다.
절도
Theft: 한 모녀가 편의점 절도 혐의로 경찰에 검거됐다.
점검하다
to inspect; to check: 자동차 엔진 오일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접근하다
to approach: 내 동생에게 접근하지 마세요.
접대
reception; entertainment (for a special guest): 국회의장을 접대하기 위해서 연예인들이 동원되었다고 한다.
접촉사고
a fender bender: 갑작스런 비로 인해 10여건의 접촉사고가 발생했다.
정기휴일
a regular holiday: 회사 옆 카페는 매주 월요일이 정기휴일이다.
정면 충돌
head-to-head collision: 에어백이 정면 충돌시 사망률을 크게 줄였다.
정차하다 ; 주차하다 (to park), 주차장 (parking lot)
to stop (a vehicle): 운전 중 휴대폰을 사용하려면 우선 정차해야 한다.
제거하다
to remove; to eliminate: 집안의 거미줄을 깨끗이 제거했다.
제안하다
to propose: 우리 정부는 북측에 제 5차 이산 가족 상봉을 제안했다.
제한하다 (=한정하다)
to limit: 독일 Autobahn 고속도로 속도를 제한하는 법안이 통과됐다.
조치(=조처)하다 ; 조치를 취하다
to take a measure: 그 문제에 대해서는 곧 적절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주의를 기울이다
to pay attention to: 의사의 지시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주의를 주다
to warn; to admonish: 시험 볼 때 조용히 하도록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주의를 줬다.
준수하다 (법을)
to obey (a law); follow; abide by: 법을 준수하지 않는 정치인들이 많다.
줄이다
to reduce: 한국도 5일 근무제를 도입해 근무일을 하루 줄였다.
중고차 (-품)
a used car (-product): 중고차는 새 차보다 가격이 훨씬 더 저렴하다.
중고품
secondhand goods: 그 카센터는 중고품 부품을 쓰고 새 부품 값을 받았다고 한다.
중단
interruption; discontinuance: 사고로 인해 지하철 운행이 5시간 동안 중단되었다.
중상
serious injury: 헬멧을 착용하지 않은 어린이가 중상을 입고 입원했다.
중태
serious condition: 이 환자는 이틀째 중태에 빠져 있다.
1. 중형(中型) 2. 重刑
medium-size: 유가가 급등하면서 중형 자동차 대신 소형차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Heavy punishment
증편하다
to increase (the number of flights): 대한항공은 귀성객의 편의를 위해서 항공기 운항을 증편했다.
지갑; 남자 지갑, 손지갑, 동전 지갑, 핸드백, 가방
a wallet: 지갑을 여행 중 분실해 신분증,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았다.
지문
a fingerprint: 인천 국제 공항에 지문 인식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속되다
to continue: 10월인데도 무더운 날씨가 2주째 지속되고 있다.
지역차별/병역차별
discrimination based on one’s hometown/region: 한국은 지역차별이 아직도 심하다.
지연되다
to be delayed: 폭설로 인해 출항이 2시간 째 지연되고 있다.
직장(인)
work place (a worker –usually a company employee): 직장인들은 주말 외에는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없다.
직접적
Direct(ly): 국과수의 분석에 의하면 과다 출혈이 직접적 사인이라고 한다.
간접적
Indirect(ly)
진동을 느끼다
to feel vibration: 집이 철로 가까이 있어 기차가 지나갈 때마다 진동을 느낀다.
진술
statement (to the police): 경찰은 목격자의 진술을 받았다.
집배원(=우체부)
a mailman: 집배원은 보통 11시-12시 사이에 온다.
집중하다 (-배치, -호우)
to concentrate (concentrated placement, heavy rain): 대학 신입생들은 총장의 말에 집중했다.
징역형
imprisonment sentence: 범인은 징역 5년형을 선고 받았다.
찌르다/찔리다
to pierce; to stab/ to be pierced; to be stabbed: 깨진 유리 조각에 발이 찔렸다.
차를 뽑다
to buy a new car: 지난 주에 시아버지가 새 차를 뽑았다.
차별하다(남녀/성-, 연령-, 학력-)
to discriminate against (gender -, age -, discrimination based on education level): 한국에서는 학력 차별이 심한 편이다.
참사
disaster; tragic death: 이번 참사는 운전사의 졸음운전이 원인이었다.
천장
a ceiling: 이 집은 천장이 높아 실제 크기보다 실내 공간이 더 커 보인다.
체벌(하다)
Physical punishment: 학생을 심하게 체벌한 선생을 부모가 고소했다.
추격하다
to chase: 경찰은 범인을 5 시간 추격한 끝에 검거했다.
추적하다
to track: 전화통화를 추적해 유괴범을 잡았다.
출국
leaving a country: 출국 전 여권 만료일을 꼭 확인해야 한다.
출근
going to work: 출근하기 전에 아침을 안 먹는 사람들이 많다.
출동하다
to mobilize: 이번 폭동을 막기 위해 경찰 500명이 출동했다.
충동적
Impulsive: 자식을 이유없이 충동적으로 살해한 아버지가 검거됐다.
충분하다
to be enough: 2박3일 여행이면 500불로 충분하다.
취소하다
to cancel: 날씨가 너무 따뜻해져서 스키 여행을 취소했다.
침몰
Sinking: 타이타닉 호는 대서양에서 침몰했다.
침수하다
to submerge: 홍수로 인해 5천 헥타르의 논이 침수됐다.
침해받다
to be violated; to be infringed; to be invaded: 불법 도청으로 사생활을 침해 받았다.
탈출하다
to escape: 화재경보가 울리자 모두 비상구를 통해 무사히 탈출했다.
탑승(하다, -자)
to board a flight (a passenger): 비행기 출발 30분전까지 탑승해야 한다.
털리다 (털다)
to be robbed (to rob): 어제 무장 강도 2인조가 은행에서 현금을 털어 달아났다.
통과하다
to pass: 어제 마약범이 세관을 통과하다가 붙잡혔다.
파괴되다(하다)
to be destroyed (to destroy): 이번 전쟁으로 수많은 역사적 건물이 파괴되었다.
파출소(-장)
a local police station (chief): 주운 물건을 파출소 분실물 센터에 갖다 주었다.
판결
a judicial decision: 물건을 훔친 소년에게 50만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이 나왔다.
판명되다
to be determined: 수백억대의 미술품이 가짜로 판명되었다.
판사
a judge: 올해 23세의 국내 최연소 판사가 탄생했다.
편의(-시설, -점)
convenience (-facility, -store): 이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편의시설이 많다.
포함하다; 제외하다
to include: 북미 대륙은 카나다, 미국, 멕시코를 포함한다.
폭동
a riot: 어젯밤 폭동으로 3명이 숨졌다.
폭로하다 (비밀을-)
to disclose (a secret); to debunk (a secret, to media): 어느 기자가 정치인의 비리를 신문에 폭로했다.
폭음
excessive drinking: 한국 40대 남성의 사망의 주요 원인이 폭음이라고 한다.
폭주족
a motorcycle gang: 어젯밤 폭주족이 집단으로 주유소 직원을 폭행했다.
피서(철)
escaping the heat (season); summer vacation season: 피서철이 되면 많은 인파가 해변으로 몰려든다.
피해를 입다 (주다)
to be damaged (to do damage): 이번 태풍으로 호남지역이 많은 피해를 입었다.
피해자
a victim: 물건값만 받고 물건은 배달해 주지 않는 웹사이트로 인해 피해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하행선
an outboud (from Seoul) lane: 설 연휴 때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은 거의 마비되었었다.
상행선
An inbound (to Seoul) lane
학살
Massacre: 이 영화는 유대인 학살에 대한 문제를 다루고 있다.
한심하다
to be pitiful; pathetic: 경찰이 범인 연행을 하던 중 수갑을 빼앗기는 한심한 사건이 발생했다.
함정
a trap: 범인은 경찰의 함정 수사에 걸려 잡혔다.
합동
Joint: 한미 합동 군사훈련이 속초에서 시작됐다. 군관 합동 수사 끝에 조직 폭력범들을 검거했다.
합동작전
joint operation: 두 나라는 군사 합동작전을 벌이기로 합의했다.
합법적
Legal: 암스테르담에서는 마약복용이 합법적이다.
합의하다
to agree: 두 나라는 자동차 산업 부문의 경제협력에 합의했다.
항의하다
to protest: 학부모들은 상한 음식을 급식한 학교를 상대로 항의 소동을 벌였다.
해롭다
to be harmful: 과일에 남아 있는 농약이 몸에 해롭다고 한다.
해제하다
to withdraw; to remove; to deactivate: 제주지역만 폭우주의보를 해제했다.
행위
Action: 자신의 행위에 책임을 질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행인
a pedestrian: 지나가던 행인이 떨어진 간판에 맞아 다쳤다.
현금수송차량
a cash transport vehicle: 3인조 강도가 현금수송차량을 털다가 붙잡혔다.
현금인출기
ATM: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찾을 때는 비밀번호가 안 보이도록 항상 조심해야 한다.
현상
Phenomenon: 초등학생들의 조기유학 현상은 학부모들의 과도한 교육열 때문이다.
현장
an actual spot; a building site: 건설 현장 인근의 아파트 주민들이 소음으로 고통받고 있다.
협박하다 (=위협하다)
to threaten: 어떤 회사는 불법체류 외국 근로자를 협박하고 월급을 지불하지 않았다고 한다.
협조하다
to cooperate: 노사는 서로 협조하여 경영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혼란에 빠지다
to fall in a state of confusion: 911 테러 사건으로 인해 세계 경제가 혼란에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