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ffle
    Toggle On
    Toggle Off
  • Alphabetize
    Toggle On
    Toggle Off
  • Front First
    Toggle On
    Toggle Off
  • Both Sides
    Toggle On
    Toggle Off
  • Read
    Toggle On
    Toggle Off
Reading...
Front

Card Range To Study

through

image

Play button

image

Play button

image

Progress

1/175

Click to flip

Use LEFT and RIGHT arrow keys to navigate between flashcards;

Use UP and DOWN arrow keys to flip the card;

H to show hint;

A reads text to speech;

175 Cards in this Set

  • Front
  • Back
경기(경기회복,불경기/ 경기불황,경기호황)
economic condition (- recovery, - recession, - prosperity ) 경제전문가들은 일본이 경기회복 단계에 들어갔다고 말한다.요즘은 대부분의 사업이 불경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5일 근무
working 5 days a week 5일 근무제 실시 이후 가족 동반 여행이 늘었다.
가격 인상/ 인하
price hike/drop 가격 인상은 자주 있어도 가격 인하하는 경우는 적다.
개발하다
to develop: 세계 최초로 춤추는 로보트를 개발했다.
개방하다/개방되다
to open/to be opened (a place) 한국은 19세기 말에 항구를 서양에 개방했다.
개업하다
to open (a business) 5년간 준비 끝에 그는 대형 찜질방을 개업했다.
결과/결과적으로
a result/as a result 학생들은 오늘 시험 결과를 알게 된다.
경고하다/경고문
to warn/warnings 담배갑에 쓰여진 경고문을 읽어 봤습니까?
경상 수지
trade balance: 중국에 대한 미국의 경상수지 적자가 커지고 있다.
경향
tendency; trend: 경기가 회복 경향을 보이면서 실업률이 줄어들고 있다.
경험/경력
experience/work experience: 이 직업은 다양한 경력을 가진 사람이 적당하다.
체험
(physical) experience: 그 기자는 하루동안 노숙 생활을 체험해 본 후, 노숙인들의 실태를 보고했다.
계획하다
to plan: 그 회사는 이번 여름에 인턴 사원 100명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고학력 실업자
highly educated and unemployed: 요즘 석박사학위를 가진 고학력 실업자가 늘고 있다.
공개하다
to reveal/make public: 그 회사는 신입 사원 명단을 회사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공고하다 (공고문)
to announce (announcement) 구인광고를 게시판에 공고했다.
공공장소/ 공공기관
a public place: 공공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우면 안 된다. a public institution: 공공기관에 휠체어와 같은 장애자나 노약자들을 위한 설비를 비치하는 것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공급하다
to supply: 자유무역협정으로 인해 보다 많은 외국의 상품들이 국내 시장에 공급될 것입니다.
과반수
majority; more than half: 대학생의 과반수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되다
to be involved with: 검찰은 부산 저축은행 사건과 관련된 모든 금감원의 연구원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리하다
to manage: 그는 10년간 회사의 인사를 관리해 왔다.
관심
concern; interest: 그의 주장은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구입하다
to purchase: 새로 이사한 집에 들여놓을 가구를 싼 값에 구입했다.
극복하다
to overcome: 한국은 외환위기 이후에도 여러가지 경제 문제를 잘 극복하면서 꾸준한 경제 성장을 하고 있다.
근로자
Laborer: 근로자와 경영자 간의 갈등으로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
금융 (기관)
a financial (institute) 신용이 없으면 금융기관에서 대출받기가 매우 힘들다.
금지하다(되다)
to prohibit (-be prohibited): 각 은행마다 대출액에 한도를 넘지 못하게 하는 대출 한도액 초과 금지 규정이 있다.
급증하다
to rise rapidly; to increase rapidly: 증시의 폭락으로 인해 환율이 급증했다.
기부(기증)하다
to donate: 그는 한평생 번 돈을 대학에 기증했다.
기피하다
to avoid: 요즘 대졸자들은 힘들고, 더럽고, 위험한3D직업을 기피한다.
꾸준히
consistently; steadily: 그 식당은 좋은 맛과 서비스로 고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다.
노동 집약적
labor intensive: 과거에 한국은 노동 집약적 제품을 많이 수출했다.
노사 협상
negotiation between the management and the labor union 노사 협상이 결렬되자 결국 파업에 들어갔다.
농협 (=농업협동조합)
Agricultural Cooperative Association 농협은 해외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쌀을 공급하고 있다.
뇌물
Bribe: 부산 저축은행 사건을 조사한 결과 금융 감독원에 많은 연구원들이 뇌물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국
(government) authority: 이번 사건은 재정경제부 당국이 책임을 진다고 했다.
대가
Compensation: 할머니가 손자를 돌보는 대가를 자식에게 요구했다.
대책
Measure: 코스피 지수가 계속 떨어지자 많은 대책 마련을 위해 고심중이다.
대형화
becoming large: 대형화된 할인 매장이 늘어남에 따라 조그만 동네 슈퍼들이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이 생겼다.
동의하다
to agree: 나는 그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맞벌이 부부
double income couple: 요즘 젊은 부부들은 거의 맞벌이 부부다.
맡기다
to entrust; leave; put 그녀는 5살 난 딸을 하루종일 놀이방에 맡기고 있다. To deposit: 나는 모든 돈을 은행에 맡기고 있다.
명퇴(=명예퇴직)
honorary retirement: 외환위기 이후 명예퇴직을 한 직원들이 많아졌다.
정년 퇴직; 정리 해고; 해고; 사표정년 퇴직
retirement at the age limit: 한국은 정년 퇴직 나이가 대체로 낮다.
퇴임(=퇴직)하다
to retire: 45년 동안 한 회사에서만 일해왔던 우리 삼촌이 어제 정년 퇴임하셨다.
은퇴하다
to retire: 그는 은퇴 후 택시 운전기사로 일하고 있다.
모집하다
to recruit: 마케팅 부분 경력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무료(공짜)
free of charge: 특별 할인 기간 동안 이 물건을 하나 구입하면 또 하나를 무료(공짜)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무역
trade between countries: 중국과의 무역이 활발해 지고 있다.
문의하다
to inquire: 고객의 문의 전화를 불친절하게 받은 직원이 해고 되었다.
물가 인하/인상
price drop/rise: 유가의 인상으로 인해 많은 상품들의 물가가 인상되었다.
반도체 산업
semiconductor industry: 한국의 반도체 산업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반응
reaction; response: 새로 방영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이 뜨겁다.
반환하다
to return: 이력서 등 채용관련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발급하다 (여권/면허증을 )
to issue (a passport/ a license): 많은 은행들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에게는 신용카드를 발급하지 않는다.
방안
a plan; an idea: 재경부 장관은 오늘 중소기업 CEO들과의 만남에서 실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나누기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배달하다
to deliver: 그녀는 용돈을 벌기 위해 매일 아침 우유를 배달한다.
벤처 기업
venture business: IT산업이 발달하면서 많은 벤처기업이 생겼다.
변조(-수표)
counterfeit (check): 요즘은 수표 변조 기술이 뛰어나다.
보류하다
to suspend; to reserve: 어려운 문제는 일단 보류하고 쉬운 것부터 해결하자.
승인 --- 보류 --- 거부(기각) 봉급/월급주급 / 일당 / 연봉 / 보나스
salary/monthly pay: 한국에선 첫 봉급을 타면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먼저 산다.
부유하다
to be wealthy: 요즘 한국은 부유한 사람은 더 부유해지고 빈곤한 사람은 더 빈곤해 지는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부익부빈익빈
Rich get richer, poor get poorer
분석하다
to analyze: 많은 투자자들은 주식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들에 대해 철저히 분석을 한다
비수기 (ßà 성수기)
low season; off season: 비수기 항공료가 10-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성수기
Peak season
비율
proportion/ratio: 생활비 중 식료품비 비율을 엥겔(engel) 계수라고 한다.
빌리다
to borrow: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것을 ‘대출을 받는다’라고 한다.
빚을 갚다
to pay back debt: 아무리 작은 빚이라 해도 갚아야 한다.
상관이 있다
to be related to: 최근 여론 조사에서 가정 환경과 사교육에 많은 상관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상담하다
to consult: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은 전문가와 상담을 하자.
상류층; 상류층 - 중류층 – 하류층 & 고소득층 – 중산층 – 저소득층
upper class: 상류층의 사치 풍조에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상반기
the first half of a year: 올 상반기는 경기가 좋지 않았다.
하반기; 1분기 - 2분기 - 3분기 - 4분기: 분기 (quarter)
The second half of a year
상승하다; 올라가다; 증가하다; 높아지다 ßà 하락하다; 내려가다; 감소하다; 낮아지다
to rise: 이자율이 상승하여 부동산 경기가 나빠졌다.
선발하다
to select (people): 100명의 지원자 중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전하다(광고하다)
to advertise: 유명한 연예인을 내세워 제품을 선전하는 업체들이 많다.
선진국è 개발 도상국(developing country) à 후진국(underdeveloped country)
Advanced country: 선진국은 사회보장제도가 잘 되어 있다.
선택하다 (뽑다, 고르다)
to select: 그 회사는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해 작은 중소 기업을 파트너로 선택했다.
선호하다/선호도
to prefer/ degree of preference: 외국 기업이 암스테르담을 선호하는 이유는 유럽에서 외국어가 가장 잘 통한다는 점이다.
설문조사
Survey: 청소년 흡연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성공하다
to succeed: 돈을 많이 버는 것 만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세무조사
tax audit: 어느 대기업이 탈세 혐의로 세무조사를 받았다.
소득 ; 고소득 ßà 저소득
Income: 학위가 높을 수록 대체로 소득이 높다.
소비 습관
spending habit: 소비 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수법
a method; a trick (usually in negative way) 그는 옳지 않은 수법이라도 돈만 벌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수요; 수요 --- 공급 (demand)
Demand: 이 호텔은 여름철에 수요가 높아 방을 얻기가 힘들다.
수용하다 (=받아들이다)
to accept: 어려운 요구였지만 그는 결국 수용했다.
실시하다
to carry out (a plan); to implement: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악화되다
to worsen: 경제가 나빠지면서 실업률도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
안심하다
to feel easy; to feel relieved: 많은 은행들은 고객들에게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다는 여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안정적
Stable: 작년 하반기는 물가가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야간; 주간 (daytime) 조간 (morning time)
Night: 퇴근 후 야간 수업을 듣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업종
types of industry: 대학 졸업자들은 3D 업종을 기피한다.
여성인력
female work force: 여성들의 학력이 높아지면서 여성인력도 고급화되고 있다.
역할
a role: IMF이후에 여성이 가정 경제에 미치는 역할이 커졌다.
연결하다
to connect: 인터넷에 연결해 뉴스를 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연락처
a contact place; a contact number: 선생님께 내 연락처를 드렸다.
연령별
by age: 이번 연구에서는 인터넷 사용률을 연령별로 조사했다.
연장 (-근무, -운행)
extension (working overtime, prolonged operation of transportation): 갑자기 늘어난 주문으로 인해 회사는 직원들에게 연장 근무를 지시했다.
영향을 주다 =영향을 미치다
to influence: 경제 악화는 사회 전반에 여러가지 영향을 미친다.
예년
previous years: 올해 경제 성장률은 예년에 비해 다소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예산 (-낭비, -부족)
budget (-waste, insufficient -): 정부의 예산 낭비가 매년 늘고 있다.
오락비
entertainment cost: 오락비로 매달 수십만 원을 쓰는 대학생들이 많다.
용돈
Allowance: 한 달 100불 이상의 용돈을 받는 초등학생들이 늘고 있다.
운영하다
to run; to operate: 동작구청은 무료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위조하다
to forge; to counterfeit: 위조 지폐를 만들어서 빚을 갚으려던 20대 여성이 경찰에 검거되었다.
유리하다; 불리하다
to be advantageous: 여러 나라 언어를 할 줄 알면 취직할 때 유리하다.
융자; 대출; 대부금 – 융자/대출/대부금을 받다
bank loan: 요즘은 한국에서도 융자를 얻어서 집을 살 수 있다고 한다.
인기 상품
a popular product: 닌텐도 Wii는 이번 크리스마스의 인기 상품이다.
일용직; 정규직 (regular, permanent job), 비 정규직 (temporary job)
temporary job (on daily basis): 실업자들이 많아 일용직 일자리도 구하기가 힘들다.
잔돈
Change: 10,000원짜리 지폐로 과자를 산 후 잔돈을 받는 것을 잊었다.
장점/단점
advantages/disadvantages: 이 자동차의 장점은 기름을 적게 먹는다는 점이다.
1. 재고 (再考)
1. Reconsideration: 요즘 경기가 너무 나빠 임금 20%인상 약속을 재고할 수 밖에 없다.
2. 在庫
2. Goods in stock: 연말에 대규모 재고 처분 세일이 있을 것이다. 재고 정리: cleanence
저렴하다
to be cheap (price, cost): 이 상점에서는 여러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저소득층
low income class: 저소득층 자녀들은 이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저축
saving money: 요즘 젊은이들은 저축을 안 한다고 한다.
적용하다
to apply (a method/policy): 은행은 신용불량자에게 높은 이자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전망되다(-하다)
to be forecasted (to forecast): 올해 경제 성장률이 4.6%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
an expert: 주식 투자를 하려면 증권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절약하다
to be economical; to cut down expenses; to be frugal; thrifty: 열심히 절약하면 수입이 낮아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정장
formal dress; formal suit: 이번 면접시험을 위해 백화점에서 정장 한 벌을 샀다.
제공하다
to provide: 이 교회에서는 노숙자들에게 무료 점심을 제공한다.
제출하다
to submit: 제출한 이력서는 돌려 드리지 않습니다.
주머니가 가볍다
not to have much money: 주머니가 가벼운 서민들은 택시 대신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
주문하다
to order: 전화로 피자를 주문하면 30분 내에 배달해 준다.
주식 (투자)
stocks (investment): 주식투자로 돈을 잃은 사람들이 많다.
줄이다
to reduce: 한국도 5일 근무제를 도입해 근무일을 하루 줄였다.
중고차 (-품)
a used car (-product): 중고차는 새 차보다 가격이 훨씬 더 저렴하다.
중고품
secondhand goods: 그 카센터는 중고품 부품을 쓰고 새 부품 값을 받았다고 한다.
중산층 (=중류층)
middle class: 한국에서는 중산층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한다.
증가하다
to increase: 올 하반기에는 고용이 조금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증권
a stock certificate: 저는 현금이 없는 대신 대기업의 증권을 좀 가지고 있습니다.
지갑; 남자 지갑, 손지갑, 동전 지갑, 핸드백, 가방
a wallet: 지갑을 여행 중 분실해 신분증,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았다.
지원하다 (-서, -자, -자격)
to apply (an application form, an applicant, qualification for applying): 그는 대학 재학 중에 외국인 회사에 지원하여 합격을 했다고 합니다.
지적하다
to point out: 소비자들이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직장(인)
work place (a worker –usually a company employee): 직장인들은 주말 외에는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없다.
직접
Direct(ly): 교육의 정도가 임금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한다.
간접
Indirect(ly)
차별하다(남녀/성-, 연령-, 학력-)
to discriminate against (gender -, age -, discrimination based on education level): 한국에서는 학력 차별이 심한 편이다.
차이(-있다/없다)
Difference: 이번 조사 결과 남녀간에 임금 차이가 아직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채용하다; 고용하다, 고용인, 고용주 / 영입하다
to hire: 삼성은 올해 2,500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책임감
Responsibility: 책임감 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지 못한다.
청년; 소년 – 청소년 – 청년 – 장년 – 노년
a man in his 20 청년 2명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도와 드렸다.
초보자
a beginner: 초보자들은 기술을 배울 때까지 시간당 임금이 25% 정도 적다.
추진하다
to propel; to drive forward; to promote: 외교부는 제 2차 남북 정상 회담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출근
going to work: 출근하기 전에 아침을 안 먹는 사람들이 많다.
취업(-율, -난)
getting a job (employment rate, employment crisis): 경제 사정이 나빠져 취업율이 매우 낮아졌다.
퇴근 후; 출근하다 – 퇴근하다
after work: 퇴근 후에 영어학원에 다니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투입하다
to order (troops, workforce) in; to put (money) in: 수질 개선을 위해 많은 예산이 투입되었다.
투자하다
to invest: 10년간 주식투자를 한 김모씨는 꽤 많은 돈을 모았다.
파업
a strike: 서울시 지하철은 오늘 파업에 들어갔다.
태업
Slow-down, go slow
편의(-시설, -점)
convenience (-facility, -store): 이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편의시설이 많다.
평등(남녀-, 고용-)
equality (gender -, employment -): 남녀평등은 아직도 직장에서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다.
폐쇄하다 (=시키다)/ -되다
to close/ to be closed: 북한은 일방적으로 개성 공단을 폐쇄했다.
개방하다
To open
폐암
lung cancer: 간접 흡연자도 폐암에 걸린 확률이 높다.
폐업
closing business: 대형 매장이 들어서자 근처 가게의 폐업이 늘었다.
개업
Opening business
하락하다 (내려가다); 상승하다 (올라가다)
to drop; to decrease: 환율이 1달러당 1000원 이하로 하락했다.
한정세일
Limited discount (e.g. limited in the numbers of items): 내일 우리 아파트 앞에 있는 수퍼마켓에서 100명에게 한정세일을 한다.
할부
on the installment plan: 아내는 어제 비싼 수입 가구를 할부로 구입했다.
행상
Peddling: 70대 할머니가 행상으로 모은 돈 2억원을 대학교에 기부했다.
현상
Phenomenon: 2008년의 금융 위기는 부동산 시장의 거품 가격 현상이 한 원인이기도 했다.
협조하다
to cooperate: 노사는 서로 협조하여 경영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혼란에 빠지다
to fall in a state of confusion: 911 테러 사건으로 인해 세계 경제가 혼란에 빠졌다.
홍보활동
PR activity: 올해부터 프랑스에도 판매를 시작한 현대 자동차가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확률
Probability: 내일은 눈이 올 확률이 높다.
환불
giving refund: 요즘은 영수증 없이도 환불을 해주는 곳이 늘고 있다.
환전
exchange of money: 해외여행할 때는 출국 전 환전을 미리 해가는 것이 좋다.
회복 (건강, 경기)
recovery (health -, economy -): 세계적인 금융 위기 이후에도 한국의 경기는 회복이 빠른편이다.
효과적
Effective: 청년 실업자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보다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 중이다.
효율적
Efficient: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성공의 지름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