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ffle
    Toggle On
    Toggle Off
  • Alphabetize
    Toggle On
    Toggle Off
  • Front First
    Toggle On
    Toggle Off
  • Both Sides
    Toggle On
    Toggle Off
  • Read
    Toggle On
    Toggle Off
Reading...
Front

Card Range To Study

through

image

Play button

image

Play button

image

Progress

1/100

Click to flip

Use LEFT and RIGHT arrow keys to navigate between flashcards;

Use UP and DOWN arrow keys to flip the card;

H to show hint;

A reads text to speech;

100 Cards in this Set

  • Front
  • Back
가격 (-인상/-인하/-조정/ -변동)
price ( -hike/ - drop/ - adjust/ -change) 가격인상은 자주 있어도 가격인하는 별로 없다
가로/세로
width/length 뚱뚱한 사람이 가로 무늬 옷을 입으면 더 뚱뚱해 보인다.
가죽
leather 가죽옷은 비에 젖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간암
liver cancer 간암은 조기발견이 매우 힘들다고 한다.
간판
(store) sign LA한인타운에 가면 한국어로 된 간판을 많이 볼수 있다.
간호사/간호하다
nurse 그녀는 병든 남편을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서 남편을 간호하고 있다.
갈색
brown 그녀의 머리는 갈색이다.
갈아타다
transfer 몬트레이에서 뉴욕으로 가려면 라스베가스에서 비행기를 갈아타야 한다.
감상하다
appreciate (music/art) 친구들과 함께 미술관에서 프랑스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했다.
감시하다
keep a watchful eye on 과속 감시 카메라에 걸려 벌금을 냈다.
강박감
obsession 한국 축구팀은 2006년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는 강박감에 시달렸다.
강의하다
lecture 그는 서울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강의하고 있다.
강제로
forcibly 한 40대 남성이 술 취한 여자를 강제로 차에 태워 성폭행했다.
강진
strong earthquake 파키스탄에서 강진으로 수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다.
갖추다
have / be quipped with 그 호텔은 다양한 오락시설을 갖추고 있다.
개막식
opening ceremony 독일은 월드컵 개막식을 오래 전부터 준비했다.
개발하다
develop (a product) 세계 최초로 춤추는 로보트를 개발했다.
개방하다/개방되다
open / be opened 한국은 19세기말에 항구를 서양에 개방했다.
개업하다
open a business 5년간 준비 끝에 그는 대형 찜질방을 개업했다.
개통하다/개통되다
open to traffic 제3 지하철 노선이 어제 개통됐다.
객차/화물차
passenger train / cargo train 부산행 객차의 탈선사고로 1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거동이 불편하다
have difficulty moving 그는 교통사고로 다쳐 거동이 불편하다.
거부하다/거부감
refuse / feeling of rejection [refusal] 아직도 국제결혼에 대해 거부감을 가진 사람이 많다.
거주하다
reside 태국인인 그는 서울에서 10년간 거주하고 있다.
거짓말 탐지기
lie detector, polygraph FBI에 취직하려면 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건강 (-보험/-식/-관리)
health (-insurance/-food/- management) 요즘 건강에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널목
crossing 건널목을 건널 때는 좌우를 잘 살펴 본 후 건너야 한다.
검거하다/검거 작전
arrest / arrest operation 경찰은 오늘 살인 용의자를 검거했다.
결과/결과적으로
result / as a result 학생들은 오늘 시험결과를 알게 된다.
결식 / 결식아동 돕기
going without a meal / helping undernourished children 국내 10대 기업들이 결식아동돕기 모금에 총 2억원을 기부했다.
결핵 (퇴치)
tuberculosis (eradication) 의사는 그녀의 병을 결핵이라고 진단했다.
겸손하다
be humble 그녀는 항상 겸손하게 말한다.
경고하다/경고문
warn / warning 모든 카시트는 앞좌석에 설치하지 말라는 경고문이 있다.
경기 (-회복 / 불-, -불황/ -호황)
economic condition (-recovery/recession/economic boom) 경제전문가들은 일본이 경기회복 단계에 들어갔다고 입을 모은다.
경상수지
trade balance 최근 미국의 경상수지 적자가 커지고 있다.
경위를 조사하다
examine the details 경찰은 이번 살인사건의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향
tendency / trend 실업률이 줄어 들면서 경기가 회복 경향을 보이고 있다.
경험/경력
experience / career 이 직업은 다양한 경력을 지닌 사람이 적당하다.
계모
stepmother 계모를 살해한 사건이 신문에 보도됐다.
계절
season 한국은 사계절이 뚜렷하다.
계획하다/짜다/만들다
plan 범행계획을 짜던 부유층 자녀들이 검거됐다.
고도/높이 (제한)
altitude / height (restriction) 서울시는 새로운 고층건물 높이 제한을 발표했다
고발하다/신고하다
report (to authorities) 그녀는 직장동료를 성추행 혐의로 고발했다.
고생스럽다/고생하다
trying, hard / experience hardship 그는 실직 이후 고생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고소하다
sue, bring a suit (against) 흡연자가 흡연으로 폐암에 걸렸다며 담배회사를 고소했다.
고아원
orphanage 그녀는 주말마다 고아원에서 아이들을 돌보았다.
고학력 실업자
highly-educated and unemployed 요즘 박사학위를 가진 고학력 실업자가 늘고 있다.
골수
bone marrow 백혈병으로 고생해온 그는 골수이식을 받고 빠르게 회복되었다.
공개하다
reveal / open to the public 경찰은 아동 성추행자 명단을 언론에 공개했다.
공고하다/공고문
(publicly) announce / announcement 구인광고를 게시판에 공고했다.
공공장소
public place 공공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우면 안 된다.
공급하다
supply 대도시들은 깨끗한 물을 시민들에게 공급하지 못 하고 있다.
공기오염/대기오염
air pollution 공기오염으로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공기총
air gun 어린이들이 쉽게 공기총을 구입할 수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공무원/공직자
public servant / official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 평가제도를 도입해야 한다.
공휴일
(public) holiday 공휴일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
과반수
more than half / majority 대학생의 과반수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과수원
orchard 과수원에서 직접 딸기와 사과를 땄다.
과외
out-of-school private tutoring / teaching 요즘 많은 학생들이 과외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과외비/사교육비
private tutoring fee 고액과외비로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크게 늘고 있다.
고액과외
expensive off-campus tutoring 교육부는 고액과외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관광명소
tourist attraction 불국사는 한국의 유명한 관광명소이다.
관광비자
tourist visa 관광비자로 입국해 학원강사로 일하는 외국인들이 많다.
관련되다
be involved with 서울대는 이번 사건과 관련된 모든 연구원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관리하다/관리비
manage / management fee 그는 10년간 회사의 인사를 관리해왔다.
관심
interest; concern 그의 주장은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광우병
mad cow disease 광우병 때문에 쇠고기 수입이 중단되었다.
괴한
suspicious/unidentified person 그녀는 괴한에 의해 납치된 지 나흘 만에 풀려났다.
교권
educational / teachers' authority 학생이 선생을 폭행하는 등 교권이 땅에 떨어진 사례를 볼 수 있다.
교육열
enthusiasm [zeal] for education 한국은 교육열이 높은 나라이다.
교통 정체
traffic congestion/standstill 출퇴근 시간에는 교통 정체가 심하다.
교통이 마비되다
traffic gets paralyzed 간밤에 내린 폭설로 출근시간에 교통이 마비돼 있다.
구르다
roll (over) 버스가 빙판길에서 미끄러져 계곡 아래로 굴렀다.
구속영장을 신청하다
apply/request for arrest warrant 경찰은 어제 밤 A교수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디.
구입하다
purchase 새로 이사한 집에 들여놓을 가구를 싼 값에 구입했다.
구조(-원/-활동/-작업/ -대)
rescue (rescuer/- activity/- operation/- squad) 무너진 탄광의 광부를 구하기 위한 구조 작업에 들어갔다.
구타 (집단-)
beating (group -) 한 아이는 학교에서 바보 같다는 이유로 집단 구타를 받아왔다.
구토
vomiting 학교 급식을 먹은 학생들이 심한 구토로 병원에 입원됐다.
구하다
rescue, save 이번 화재에서 선생이 학생을 구하려다 사망했다.
군견
military dog 폭탄 탐지를 위한 군견 3마리를 공항에 배치했다.
군사 분계선
military demarcation line 6.25전쟁 후 새 군사 분계선이 그어졌다.
권위/-적
authority / authoritarian 대통령은 과거의 권위적 이미지를 탈피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귀금속
precious metal 은행은 귀금속 및 중요 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금고 서비스를 시행키로 했다.
귀순하다
defect 그는 프라하 주재 외교관으로 있다가 2002년 남한으로 귀순했다.
극복하다
overcome 그는 실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류 대학에 합격했다.
근로자/노동자
laborer 근로자와 경영자 간의 노사 갈등으로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
근육통
muscle ache 갑자기 심한 운동을 하면 근육통이 생길 수 있다.
근절하다
eradicate 국회는 인터넷 사기를 근절키 위한 법안을 통과 시켰다.
금융 / - 기관
finance / financial institution 신용이 없으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 매우 힘들다.
금지하다/금지되다
prohibit / be prohibited 교육부는 대학 시험을 볼 때 핸드폰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급강하
rapid drop, nosedive 어제 밤부터 기온이 급강하하기 시작했다.
급속도/고속
rapid speed / high speed 회원 수가 예상을 뒤엎고 급속도로 증가했다.
급식 (단체-/학교-)
meal service (group - / school - ) 한 복지 재단은 노인들에게 무료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기강 부재
absence of discipline [order] 이번 안전사고는 공무원들의 기강 부재가 원인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기계 결함/작동
mechanical defect (failure) / operation 이번 비행기 사고는 기계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기금 모금
fundraising 백혈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기금 모금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기름 유출
oil leak 기름 유출로 해양 생태계가 위협 받고 있다.
기증[기부]하다/기증자
donate/donor 장기를 기증하는 사람들이 서서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기상 상태
atmospheric/weather condition 기상 상태가 좋지 않아 구조가 늦어졌다.
기술 개발
technology development 삼성 전자는 기술 개발로 LCD모니터 제작 기간을 크게 줄였다.